친절모범공무원접수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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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소보원 주택공산품팀 김민정 조정관님 너무 친절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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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공무원 이름 | ||
방문목적 | 사기 | 공무원 소속 | 한국소비자보호원 |
방문일자 | 20210903 | 공개여부 | 공개글 |
내용 |
모 기업의 제품을 구매 후 너무 이상해서 뜯어보니 광고에 사용된 것과는 전혀다른 부품을 사용했었고 이로인하여 더욱 큰 2차 피해가 야기 되었읍니다. 처음 쓴 글은 유명 커뮤니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글이 되었고 구글에서 해당 키워드만 검색해도 제일 위에 뜰 정도로 뜨거운 감자가 되었읍니다. 힘 없는 개인이 상대하기에는 관련 분야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기업이기에 많이 힘들었지만 인터넷에 올린 글에서 동일한 사기를 당한 사람들이 많이 글을 달아줬고 조정관님께서 필요할만한 것들을 알려 주셔서 증거를 많이 모았읍니다. 최종적으로 해당 업체와 먼저 통화를 하여 가르마를 타주셨고 저는 조정관님과 통화 후 업체와 한번 더 통화를 하였읍니다. 이때 조정관님이 절대로 애매모호하게 답변하지마라. 나중에 불리해 질 수도 있다. 합의 권고 과정에서 보상조치가 명확하지 않으면 꼭 소보원과 얘기 하겠다고 말하고 끊어라. 라고 조언 해주셔서 통화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읍니다. 하지만 마지막 까지 4번 정도 은근슬쩍 협의 한 내용과는 다르게 보상을 안해주는것에 동의 하느냐는 식의 멘트를 섞어 말해서 녹취 후 조정관님께 말씀 드렸더니 잠시 후 업체 담당자에게 위반 사항과 보상 내용을 인지 및 확답 받았고 녹취자료까지 남겨 추후 문제가 될 시 증거 자료로 사용 될 수 있다고 최종 통화를 마쳤읍니다. 많은 국민들이 하소연 할텐데 건마다 이렇게 디테일하게 챙겨주시는 모습에 너무 감동 받았읍니다. 사소한 문제지만 결국 업체측은 오늘 오전에 (위 통화는 오늘 하루만에 이루어진 통화들임) 필요한 정보와 사진 등을 보내야지 회수 박스를 보낼 수 있다고 하여 급하게 이것저것 적어 보냈지만 답변은 없었고 그래서 조정관님이 업체과 재통화 후 저와 마무리 한 것이었는데 오후에 보내주기로 한 송장번호가 오질 않아 한번 더 연락해 보았으나 답변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에 통화 할 때 오래 걸리면 추석이 끼어서 고객님(작성자)이 되게 불편하실지도 모른다고 말하더니 기업이라는게 이렇게 치졸하고 저능한 방법으로 복수를 하네요 ㅡㅡ 아무튼 한국소비자원 - 주택공산품팀 김민정 조정관님 너무 친절하시고 섬세하시고 꼼꼼하신 일처리 덕분에 아직 진행중이지만 억울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풀린 것 같읍니다. 외로운 싸움을 할 때 누군가가 내 편을 들어준다는게 이렇게나 힘이 되는 것인지 싸워보니 비로소 알게 되더라구요. 다시한번 신경 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건강하시고 복받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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