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기관상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작한 홍보동영상입니다. 해당 동영상보기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타기관상담
- 총 상영시간 : 1분 34초
[자막]
예상치 못한 불공정사례, 모두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면 될까요?
사례를 통해 함께 알아볼까요? 김건강 씨는 운동을 하기 위해 헬스장에 석 달 치를 등록했습니다.
한 달 후 김건강 씨의 사정으로 나머지 두 달 치를 환불해 달라고 요구하자 헬스장 측은 이를 거절했습니다.
지금 보신 것과 같은 일반적인 소비자 피해구제 사안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소비자 24 열린 소비자 포털’에 접수하면 한국소비자원 등 해당 분야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기관으로 연결돼 원하시는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기 사건의 경우에는 경찰서에 신고하시되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나는 부동산 임대차, 채권 채무 계약 등 사적인 법률관계에서의 다툼은 공정거래법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런 민사 분쟁의 경우에는 대한법률구조공단 등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국내외 상거래에서 발생하는 사업자 간 분쟁조정은 대한상사중재원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정거래법, 하도급 거래 등에 관한 분쟁조정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을 통하시면 보다 빠른 문제 해결과 함께 신속한 피해구제도 가능합니다. 예기치 않게 찾아오는 불공정거래행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해주시면 불공정행위를 바로잡고, 겪고 계신 어려움을 덜어드리겠습니다.
화면을 "더블클릭"하면 전체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이용하실 땐 아래의 '전체화면보기'버튼을 이용하세요.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