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

보도(상세)
보도(상세) -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기업집단 관련 신고 및 자료제출의무 위반행위 고발지침 보도 관련 설명
담당부서 기업집단정책과 등록일 2020-04-02
첨부파일
  • 200402(참고)기업집단 관련 신고 및 자료제출의무 위반행위 고발지침 관련 보도 설명.hwp (148.5KB) 다운로드 바로보기

기업집단 관련 신고 및 자료 제출 의무 위반 행위 고발 지침 보도 관련 설명

 

■ 공정거래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제정 추진 중인 「(가칭) 기업집단 관련 신고 및 자료 제출 의무 위반 행위에 대한 고발 지침」에 대한 4월 2일자 언론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 모 언론에서 위원회가 대기업집단 전용 고발 지침을 만든다고 보도하였습니다.

 

□ 위원회는 현재 지주회사 설립·전환 신고, 기업집단 지정자료 제출 등 기업집단 관련 절차법적 의무 위반 행위를 대상으로 고발 기준을 규정하는 지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ㅇ 해당 지침의 규제 대상에는 대기업집단 소속이 아닌 지주회사에 대한 절차법적 의무 위반 행위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 더구나, 기업집단 규제의 본연에 해당하는 부당지원행위 금지, 상호출자ㆍ채무보증 금지 등 실체법적 의무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기존 고발 지침이 마련되어 있어 이번 고발 지침에는 그 내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 또한, 이번 고발 지침 제정은 기존 고발 지침에서 빠져있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 제정 목적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대기업집단 전용’이라는 표현은 사실과 다르니 보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URL :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1&rpttype=2&report_data_no=851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