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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공정거래신고

불공정거래신고 안내

불공정거래신고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문의 : 1600-8172

나의 신고 조회 : 2010년 6월 1일 이후 등록 조회

나의 국민신문고 민원조회

불공정거래신고는아래의 위반 행위에 대해
홈페이지를통해 신고 접수 바랍니다

신고사항 : 불공정거래, 하도급약관,표시광고, 방문판매(다단계포함)전자상거래, 가맹사업거래에있어서의 법위반행위

정식신고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신고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사항

다만, 민사상의 채권.채무관계등 사적인 법률관계에 관한 다툼이나 일반소비자가 사업자로부터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은 개별적.구체적인 피해와 관련된 분쟁등은 공정거래법 적용대상이 아니며, 특히 소비자 피해규제에 관한 사항은 한국소비자원 (1372) 등에 상담.신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공정거래행위 및 부당한 가맹사업거래행위 위반혐으로 피해를 입은 자가 구제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 (1588-1490)에 분쟁조정신청 및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하시어 고유형을 확인하신 후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보다 자세한 안내를 원하실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종합상담실 (1670-0007)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를 하시기 전에 아래의 내용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기한

  • 단순한 질의신고 7일이내, 중요질의신고(법령) 14일이내
  • 답변은 일반 민원과 동일하게 아래와 같이 처리되나, 부득이한 경우(담당부서 전체의 출장 등)에 다소 지연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