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고방법 안내(전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작한 홍보동영상입니다. 해당 동영상보기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신고방법 안내(전체 영상)

  • 총 상영시간 : 10분 11초
[자막] 경제 활동 중 불공정거래가 발생했다면 어떻게 할까요? 어디에 신고해아 할까요? 바로! 공정거래위원회입니다 공정위는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질서를 위한 기관으로 창의적인 기업활동을 돕고 소비자 권익을 위해 일하는 기관입니다. 다른 행정기관과는 달리 준사법적 성격을 가지고 있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등 소관 법령위반행위에 대해 필요한 조사, 이에 대한 시정조치, 과징금 부과 및 고발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각종 불공정거래 사례와 자세한 신고 방법까지, 공정위 활용법을 알려드겠습니다 모든 불공정한 행위에 대해 공정위에 신고할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공정거래법, 소비자 보호 , 특별한 거래관계 규율과 관련된 신고가 가능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민원사항이 아니거나 소관기관을 알 수 없다면 통합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화면을 "더블클릭"하면 전체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이용하실 땐 아래의 '전체화면보기'버튼을 이용하세요.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