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

보도(상세)
보도(상세) -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설명] 공정위, 에스케이 전방위 조사..3건중 1건 연내상정 기사 관련(머니투데이 10.15. 기사 관련)
담당부서 지주회사과 등록일 2020-10-15
첨부파일
  • 201015(설명) 머니투데이(10.15) 공정위, SK 전방위 조사..3건중 1건 연내상정 기사 관련.hwp (118.5KB) 다운로드 바로보기

□ 머니투데이는 2020년 10월 15일 다음과 같은 기사를 보도하였는바, 이에 대한 공정위 입장은 다음과 같으니 보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기사 내용) “공정거래위원회가 SK그룹의 불공정거래행위를 전방위 조사하고 있다. 사익편취, 계열사 부당지원 등 혐의가 다양해 위법성이 확인될 경우 대규모 과징금 부과와 검찰 고발이 이뤄질 전망이다. … 공정위가 조사를 시작한지 3년 된 사익편취 혐의 사건이 가장 빨리 처리될 것으로 보인다.”
 
  - “공정위는 3개 사건 가운데 최소 1건은 연내 심사보고서(검찰의 공소장에 해당)를 상정할 계획이다. 이 경우 내년 초 심의(전원회의)를 거쳐 제재 여부와 수준을 판단하게 된다.”

 

⇒ (공정위 입장) 현재 공정위는 SK그룹의 내부거래 관련 혐의에 대해 법 위반 여부 등을 살펴보고 있으며, 조치여부 및 그 내용에 대하여 어떤 결론도 내리지 않은 상태이므로 보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URL :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1&rpttype=2&report_data_no=878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