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절모범공무원접수센터

 안전한 친절모범공무원접수센터 서비스 이용을 위해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적용을 권장합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친절·모범 공무원 접수센터입니다. 민원인의 상담이나 신고(방문, 인터넷, 전화통화 등)와 관련하여 친절한 응대로 모범이 되는 공정거래위원회 공무원을 추천받고 있습니다.
  • 추천 내용은 친절 공무원 발굴에만 활용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은 제목 및 게시글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추천 내용이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특정기관·부서·특정인을 비방·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상업성 광고,저작권 침해, 욕설 등 불건전한 내용, 장난성 글, 동일 또는 유사내용을 반복하는 경우, 기타 본 접수센터 운영취지와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본인 동의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친절모범공무원접수센터(상세) - 제목, 이름, 방문목적, 공무원 소속, 방문일자, 공개여부, 내용, 첨부파일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전일구 사무관님, 공정한 거래를 위해 노력해 주시고 분쟁 해결을 위해 끝까지 힘써 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름 이창선 공무원 이름 전일구
방문목적 분쟁해결 공무원 소속 건설용역하도급개선과
방문일자 20210311 공개여부 공개글
내용 우리 회사가 A업체로부터 하도급을 받아 공사를 진행하였으나 계약 금액을 훨씬 상회하는 지출이 발생하여 A업체에 손실 보전을 요구하면서 분쟁이 발생하였고 지루하게 계속 이어졌습니다.

결국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게 되었는데 솔직히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건설용역하도급개선과 전일구 사무관께서 우리측과 상대방 업체를 모두 만나 중재를 하도록 많은 노력을 해 주어서 양사가 원만하게 합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냥 신고에 따라 사건 처리하면 공무원 입장에서도 편하고 신경 쓸 일도 없겠지만, 지루하게 이어지는 협상과 결렬이 반복되지 않고, 또 소송이나 감정적 충돌로 이어지지 않도록 중간에서 여러 차례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합의를 유도해 주신 덕분에 많은 노력과 시간 낭비, 그리고 업무 손실도 막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원하는 만큼의 충분한 보상을 얻었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전일구 사무관님의 노력 덕분에 결국은 양사가 모두 도움이 되는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하고 결과에 만족합니다.

업체 간의 소모적인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공무원으로서의 훌륭한 자세와 그 노력에 대해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하며 칭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폼
비밀번호 입력 - 비밀번호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