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

보도(상세)
보도(상세) -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기업집단포털 고도화(2단계) 사업완료 및 시스템 개통(시범운영)
담당부서 정보화담당관 등록일 2020-04-03
첨부파일
  • 200403(참고)기업집단포털 고도화 사업완료 및 시스템 개통(시범운영).hwp (3MB) 다운로드 바로보기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는 기존 기업집단포털(www.egroup.go.kr)을  사용자 지향형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하는 고도화(2단계)사업을 마무리하고 4월 3일부터 대국민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 기업집단포털 시스템 : 대기업집단과 지주회사로부터 자료를 제출받아 관리·분석하고, 분석된 자료를 일반 국민에게 공개하는 시스템

 ㅇ (대국민 정보공개 개선) 시계열분석, 그래프를 이용한 시각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 중심의 정보공개 체계로 개편했다.

 ㅇ (공정위 내부 정보분석 기능 강화) 기업집단 자료를 DB화하고 자료의 변형, 가공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효율적인 정보분석 및 자료의 검증이 가능하도록 했다.

 ㅇ (정보공개 체계 확립) 기업집단 자료가 통계로 생성 및 공개되는 프로세스를 마련함으로써 정보공개 과정의 효율성과 일관성을 제고했다.

 ㅇ (1단계 사업 보완) 1단계 이후 사용자(자료제출기업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감사보고서의 중복제출 방지 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을 보완했다.

 

페이지 URL :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ort_data_no=8518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