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

보도(상세)
보도(상세) -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공정거래위원장 중소기업 생산현장 방문 및 간담회 개최
담당부서 기업거래정책과 등록일 2019-10-02
첨부파일
  • 191002(참고) 위원장 중소기업 생산현장 방문 및 간담회 개최.hwp (574KB) 다운로드 바로보기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102() 경기 안산 반월·시화공단 내 자동차 부품·소재 제조업체 생산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중소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참고: 현장방문 및 간담회 개요 >

 

일시 : 2019. 10. 2.() 10:00-12:00

장소

현장방문: 일렉트로엠(안산 반월공단 내 자동차부품·소재 제조업체)

간담회: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회의실

 

주요 참석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한국자동차부품협회 부회장, 자동차 부품제조 중소업체 대표 10명 등

 

조성욱 위원장은 기술개발 및 혁신유인이 살아 있는 건전한 기업 생태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중소업체의 기술개발 유인이 저해되지 않도록 기술유용행위 근절에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고, 공정거래 협약제도를 내실 있게 운영하여 기업 간 기술협력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조성욱 위원장은 금년 내로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처와 협업하여 ·중소기업 상생협력 확산 및 거래관행 개선대책을 마련·발표할 계획임을 언급하면서 새로운 규제보다는 모범업체에 대한 유인 제공 등을 통해 시장의 자율적인 개선노력을 유도하는 데 방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인들은 그간 정부의 다양한 제도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급격한 공급원가 인상, 대기업의 납품단가 인하 요구 등으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하였다.

 

이에 조성욱 위원장은 중소기업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호소하는 원·하도급업체 간 납품단가 문제를 완화하기 위하여 납품단가 조정협의 제도 활성화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조성욱 위원장은 현장감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중소기업인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현장방문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페이지 URL :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ort_data_no=8315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