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1%가 상품 구입할 때 비교 공감을 꼭 확인해요!
?
최근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제품들이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도 똑똑해지고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도 많아진거죠~
한국소비자원은
2019년 행복드림 비교공감을 통해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18개
품목에 대한 품질 비교정보를 제공했었는데요~
품질비교정보를 접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6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83%가
‘품질비교정보가 상품을 구입하기 전
정보수집 단계에서 유용했다‘라고
응답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94.1%가
‘실제로 상품을 구입할 때 품질 비교정보의 영향을 받았다’라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객관적인 품질비교정보는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좋은 기회였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는
‘평소 중소기업 제품에 대해 긍정적이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67%에 그쳤으나
비교정보를 통해 확인한 중소기업의 제품정보에는
24.5%증가하여 91.5%나 긍정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품질비교정보 제공주기와 관련하여
소비자의 96.3%는 청소기, 공기청정기는 주요 품목에 대해
적어도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은 필요하다고
응답하여 정보제공을 주기 단축이 필요하다고 지적 됐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