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점매석 행위, 소비자상담센터 1372로 신고 가능합니다.
식약처·소비자단체·공정위·소비자원, 매점매석 행위 신고센터 공동운영
코로나 19 때문에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소비자 불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조금이라도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상담센터 1372도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 1372는
식약처·소비자단체·공정위·소비자원 등
총 4개 부처가 공동으로 운영합니다.
신고센터 정식 명칭은
‘보건용 마스크 및 손소독제 매점매석행위 등 신고센터’
라고 합니다.
신고센터는
2월 18일 화요일부터 공동으로 운영합니다.
매점매석 신고센터는
신속한 신고·접수와 더불어
소비자단체의 광범위한 채널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서 중요!
신고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화번호 국번없이 1372!
온라인 www.ccn.go.kr
이 두 가지를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쉽죠?
이미 기존 매점매석 신고센터에 신고 덕분에
411만개를 사재기한 업체를 현장 조사하여
적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 시장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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