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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스크 주문했는데 취소...? 법위반 의심 사례 적발
게시일 2020-02-17 13:59

마스크 주문했는데 취소...? 법위반 의심 사례 적발

마스크 온라인 유통과정에서의 법위반행위 집중점검

 

코로나 19가 발생한 후

마스크 구입 하는데 많이 힘드셨죠?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했더니 취소 문자도 오고

그러다 다시 사려면

같은 제품의 가격이 2배 이상 올라있고...

 

참 희한하죠?

 

공정위는

 

소비자 불만이 집중 제기되고 있는

4개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현장점검을 하고

주문 취소율이 높고 소비자민원이 빈번한

14개 입점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현장조사를 나가보니,

3개 판매업체가 마스크 재고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품절을 이유로 소비자의 주문을 취소한 후

가격을 인상하여 다시 판매했다고 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소비자 기만행위가 웬말입니까?

 

공정위는

전자상거래법 등 위반여부를 면밀히 검토하고

법위반 확인 시 시정명령 등

엄중제재 할 계획입니다.

 

,

현장소통 및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수립 및 법 집행 시

적극 참고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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