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뉴스

시장경제의 파수꾼,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촉진

공정위뉴스 정책소식 경쟁정책(상세내용)

경쟁정책

페이스북으로 이동하기 트위터로 이동하기 SNS로 해당 게시물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공정위원장, 충청 · 광주지역 중소업체의 현장 목소리 청취

   소상공인 · 중소기업의 공정한 경쟁기회 보장을 강조

게시일 : 2017-12-04 15:47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124일 충청 · 광주지역의 가맹 및 자동차 부품 생산 분야 소상공인 · 중소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충청 · 광주지역의 소상공인 · 중소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좀 더 가까이에서 듣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 충청지역 가맹점주 간담회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충청지역 가맹점주들을 만난 자리에서 올 한 해 공정위가 가맹점주들이 의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우선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공정위는 지난 7월부터 가맹분야 불공정 관행 근절 대책을 마련하는 등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업자 간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하는데 제도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가맹점주들은 지역 실태를 청취하기 위해 방문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환영하면서 가맹점주들이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엄정한 법 집행을 요청하고 다양한 의견을 건의했다.

 

< 광주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간담회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광주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들을 만난 자리에서 중소기업의 공정한 경쟁 기회 보장을 위해 공정위가 하도급 법령 등을 개선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지난 9월 발표한 대기업의 기술유용 행위 근절 대책 하도급 법령의 개선 작업(원사업자의 하도급 대금 대물 변제를 원사업 부도 등 예외적인 경우만 허용 등) 익명제보센터 운영 등을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광주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들은 중소기업의 어려운 사정을 이해하고 지역을 방문해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업계 특수성을 감안한 공정위의 역할을 강조했다.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