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뉴스

시장경제의 파수꾼,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촉진

공정위뉴스 정책소식 경쟁정책(상세내용)

경쟁정책

페이스북으로 이동하기 트위터로 이동하기 SNS로 해당 게시물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대기업 계열사 1,658개, 지난달보다 10개 사 감소

   2015년 12월중 대기업집단 소속회사 변동 현황 발표

게시일 : 2015-12-31 13:32

201512월 기준 상호출자 · 채무보증제한 기업집단 61개의 소속회사 수는 1,658개로 지난달 대비 10개 사가 감소(편입 9개 사, 제외 19개 사)했다.

 

한화’, ‘신세계’, ‘케이씨씨’, ‘한솔등 총 8개 집단이 9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화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을 영위하는 에스아이티, 에스아이테크를 지분 취득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신세계는 외식점포 운영업 등을 영위하는 스무디킹코리아를 지분 취득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케이씨씨는 금융업을 영위하는 케이퓨처파트너스, ‘한솔은 폐기물 처리업을 영위하는 평택이오스를 각각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그 외 대림’, ‘부영’, ‘한라’, ‘세아4개 집단이 회사 설립, 지분 취득 등을 통해 총 4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편, ‘삼성’, ‘두산’, ‘씨제이’, ‘엘에스등 총 12개 집단이 19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삼성은 흡수 합병을 통해 오픈타이드코리아를 계열사에서 제외했으며, 두산은 지분매각을 통해 두산캐피탈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씨제이는 흡수 합병을 통해 씨제이헬로비전강원방송, 씨제이헬로비전대구동구방송, 씨제이헬로비전대구수성방송 등 5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엘에스코스페이스를 청산종결로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그 외 에스케이’, ‘엘지’, ‘포스코’, ‘한화8개 집단이 지분 매각, 청산 종결 등의 사유로 총 11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