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뉴스

시장경제의 파수꾼,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촉진

공정위뉴스 공정위소식 보도 | 상세

보도


페이스북으로 이동하기 트위터로 이동하기 SNS로 해당 게시물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

보도 상세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대전광주지역 중소업체의 현장 목소리 청취 의 게시물
제목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대전광주지역 중소업체의 현장 목소리 청취  
담당부서 기획재정담당관 등록일 2017-12-04
첨부파일 hwp파일171204(참고) 공정위원장 대전광주지역 중소업체 현장 목소리 청취.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pdf파일171204(참고) 공정위원장 대전광주지역 중소업체 현장 목소리 청취.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법령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124일 충청 · 광주지역의 가맹 및 자동차 부품 생산 분야 소상공인 · 중소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충청 · 광주지역의 소상공인 · 중소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좀 더 가까이에서 듣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 충청지역 가맹점주 간담회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충청지역 가맹점주들을 만난 자리에서 올 한 해 공정위가 가맹점주들이 의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우선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공정위는 지난 7월부터 가맹분야 불공정 관행 근절 대책을 마련하는 등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업자 간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하는데 제도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가맹점주들은 지역 실태를 청취하기 위해 방문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환영하면서 가맹점주들이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엄정한 법 집행을 요청하고 다양한 의견을 건의했다.

 

< 광주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간담회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광주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들을 만난 자리에서 중소기업의 공정한 경쟁 기회 보장을 위해 공정위가 하도급 법령 등을 개선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지난 9월 발표한 대기업의 기술유용 행위 근절 대책 하도급 법령의 개선 작업(원사업자의 하도급 대금 대물 변제를 원사업 부도 등 예외적인 경우만 허용 등) 익명제보센터 운영 등을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광주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들은 중소기업의 어려운 사정을 이해하고 지역을 방문해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업계 특수성을 감안한 공정위의 역할을 강조했다.